(이슈인-레저)곡성 테마여행_정수정 여행작가

0

(앵커)

곡성 하면 세계 장미축제 떠올리는 분들 많으실 텐 데요. 오늘은 장미축제와 함께 곡성에서 둘러볼만 한 곳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정수정 여행 작가와 함께합니다. 안녕하세요! (예, 안녕하세요)


============================================
질문 1)

곡성 세계 장미축제가 유명하긴 하지만 인근에 가볼만한 곳들도 많죠. 오늘은 곡성 어디를 소개해주실 겁니까?


답변 1)

곡성은 구석구석 둘러볼 곳이 굉장히 많죠. 그 중에서도 오늘은 섬진강 둘레길과 그리고 둘레길에서 만난 전국에서 아주 유명한 곳이죠. 섬진강 천문대, 과학 체험과 그리고 또 별자리 체험이 준비돼 있고요. 그리고 또 걸어서 곡성 여행을 하시는 분들, 차가 없으신 분들을 위해서 곡성 관광택시도 함께 준비돼 있습니다.


--------------------------------------------
질문 2)

섬진강 둘레길에서는 어떤 즐거움을 찾을 수 있습니까?


답변 2)

네. 곡성 섬진강 둘레길은 섬진강 기차마을을 출발해서 압로까지 이어지는 15km 코스인데요. 가장 아름다운 둘레길인 이 숲길이 있는데요. 이쪽은 5.4km로 섬진강 기차마을과 그리고 침실길역에서 침공역까지의 구간을 말하는데요. 섬진강을 발 아래로 그리고 철길을 따라서 걷는 숲길인데요. 이 숲길은 지금 순록이 우거져 있는데요. 힐링하는 코스로도 아주 그만이죠. 또 여기에 곡성 섬진강의 레일바이크 아주 유명하죠. 이 레일바이크와 또 코끝을 스치는 시원한 바람을 타고 이 섬진강 자전거길. 그리고 또 우리나라 드라이브 코스로도 아주 유명한 곳이죠. 17번 국도길인데요. 이 길과 함께 증기기관차로 달리는 길, 여기에 KTX 철길, 둘레길까지 해서 6개의 코스가 한 자리에 있는 코스인데요. 전국에서 유일한 명소로도 알려져 있죠.


--------------------------------------------
질문 3)

섬진강변에는 또 천문대가 있잖아요, 천문대에서도 즐길만한 프로그램이 있습니까?


답변 3)

장미향을 따라가는 펀펀한 사이언스 행사가 26일 토요일이죠. 내일 진행이 됩니다. 오후 1시부터 진행이 되는데요. 가족 단위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준비를 합니다. 별별 과학 체험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고요. 천문대에서도 별자리 관찰해야 되겠죠. 지금 봄 북두칠성 옆 자리에 처녀자리가 관찰하기 아주 좋다고 해요. 여기도 함께 다녀보면 좋을 것 같고요. 이번 행사는 천문대 방문자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요. 그리고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그리고 또 선착순 진행한다고 하니까요. 천문대 홈페이지와 그리고 전화를 통해서 자세한 안내 받으면 될 것 같아요.


--------------------------------------------
질문 4)

다 좋은데, 이런 관광지를 편하게 돌아다니려면 차가 필요하잖아요. 걸어다니시는 분들에게 팁을 주시자면 뭐가 있을까요?


답변 4)

혼자도 좋고 또 누군가와 함께라면 더욱 좋은 곳이죠. 아름다운 섬진강을 따라가는 이 여행, 곡성 구석구석에 구수한 사투리와 함께 또 관광해설이 곁들인 관광택시 기사님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곡성의 4개 코스를 3시간 정도 둘러볼 수가 있는데요. 그 코스도 사전에 협의가 가능하다고 하니까요. 평소에 가보고 싶었던 곡성 코스 이렇게 준비하셨다가 다녀오시면 굉장히 좋을 것 같죠.


--------------------------------------------
질문 5)

곡성 택시는 어떻게 신청하면 됩니까?


답변 5)

네. 곡성 관광 택시 콜센터가 준비돼 있습니다. 1522-9053. 구경오삼, 이렇게 돼있는데요. 주중과 주말 이렇게 이용 문의에 따라서 택시 기사님들이 다르다고 해요. 그래서 미리 연락처를 받아서 곡성에 구석구석 아주 재미지게 잘 다녀보시기 바랍니다.


(추가 질문)
Q1. 가격대는 어느 정도나 될까요?

A. 6만원 정도인데요. 한 사람에 6만원이 아니라 차 한 번 운영하는데 6만원이기 때문에 여러 명이 같이 간다면 또 이렇게 가격 부담이 덜어서 다녀볼 수 가 있겠죠.


Q2. 추가로 곡성 둘러볼 만한 곳 어떤 곳이 있을까요?

A. 곡성문화센터 종합운동장이 있는데요. 이곳에서 미식축구가 준비돼있습니다. 연고전이 진행된다고 하니까 또 신나게 다녀보면 좋을 것 같고요. 그리고 전통시장 옆에 뚝방길이 있어요. 이 뚝방길에서 열리는 뚝방마켓이 있는데요. 곡성의 농특산물 이곳에서 접할 수 있고요. 그리고 무엇보다 여성분들이 좋아하는 작고 예쁘고 아름다운 소품들, 핸드메이드 소품들이 이곳에서 판매되고 있으니까요. 여기 뚝방길에서도 좋은, 행복한 시간 만들어봐도 좋을 것 같죠.


============================================

(마무리 인사 후) 말씀 잘 들었습니다.



이전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음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