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백운고가 철거, 지하도로 건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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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C▶
광주에서 대표적인 위험 도로로 꼽히는
백운 고가도로를 철거하고
지하 도로를 건설하는 방안이 최종 확정됐습니다.

본격적인 공사는 오는 2016년
지하철 2호선과 함께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재원 기잡니다.

◀END▶
◀VCR▶

지난 89년 개통된 광주 백운 고가도로.

시간당 만대 이상의 차량이
운행하고 있지만, 굴곡이 심해
대표적인 위험 도로로 꼽히고 있습니다.

게다가 남구청 이전으로 교통량이 증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광주시는 백운 고가를 철거하는 방안을
최종 확정했습니다.

(C.G)
철거되는 고가도로를 대신해
교차로 두개를 통과하는 840미터 길이의
지하도로가 4차로 규모로 건설됩니다.

착공 시기는 도시철도 2호선 건설이 본격화되는
2016년이 유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하도로와 지하철 공사를 동시에 진행해야
예산 투입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55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공사비는
위험도로 구조개선 사업비와 지하철 공사비로
충당됩니다.

◀INT▶

공사 기간동안 백운 교차로 주변의 교통 혼잡을
줄이기 위한 대책도 마련되고 있습니다.

(C.G)
짚봉터널에서 회재로를 잇는
4차선 우회 도로의 공사가 내년부터 시작되고,

백운 교차로 주변 도로 일부를 일방 통행으로
지정해 차량 흐름을 분산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연구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교통량이 많은 곳인데다
남구청까지 입주해 2년 남짓한 공사기간동안
교통 혼잡은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MBC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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