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특집프로그램 안내

 

광주MBC 추석특집프로그램



남도의 또랑광대 총출동하는 <남도또랑광대전> 등



다채로운 추석특집 마련








  <남도또랑광대전>



  기획 곽판주 연출 윤행석



  방송 9월14일(일) 오전 8시~9시30분








  한민족의 큰명절 한가위를 맞아 2008년 한 해 동안 <신얼씨구학당> ‘우리동네 소리꾼을 찾아라’를 통해 발굴한 남도의 또랑광대들이 총출동,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는 놀이판을 펼칩니다. 각 마을을 대표하는 또랑광대들이 출연해 주장대결, 유희요, 이색민요, 판소리, 공동체민요, 춤, 잡기 등 8개 부문별로 남성팀 8명 대 여성팀 8명으로 나뉘어 신명난 놀이마당을 펼치고 재주 넘치는 네 마을의 이장들이 출연해 ‘이장 열전’도 가집니다.



 



  <말미잘>



  기획/연출 곽판주 구성 유희경 진행 김태일



  방송 : 9월13일(토) 오전 8시35분








  추석을 맞아 모녀 사이, 자매 사이처럼 사이가 돈독하기로 유명한 시어머니와 며느리 네 쌍이 출연하여 말솜씨를 겨루며, 이들 가정 화목의 비결이 무엇인지, 가족을 행복하게 하는 대화의 기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60초 동안 펼치는 가족자랑 ‘60초를 잡아라!’, 고부가 하나 되어 끼와 재능을 뽐내는 시간 ‘개인기 왕을 찾아라’, 심사위원의 즉석질문에 대답하며 네 팀의 순발력과 재치를 알아보는 ‘두근두근 면접교실’, 시어머니에게, 며느리에게 숨겨두었던 속마음을 이야기하는 ‘솔직하게 말해요’, 고부갈등을 원천 봉쇄하는 이들만의 설득의 기술을 알아보는 ‘설득의 기술’ 등 다채로운 코너가 진행됩니다.








  <남도부보상>



  기획 곽판주 연출 이주형 구성 임주영 진행 정주희



  방송 : 9월13일(토) 오전 8시10분








  우리 농촌의 애환을 나누고 농산물을 널리 알려온 <남도부보상>에서는 추석을 맞아 <2008, 우리 농촌의 한가위> 특집을 마련합니다. 올 겨울 석화를 캐기 위해 한파를 뚫고 찾아갔던 강진 마량면 수인리를 다시 찾아 농민들과 1박 2일을 보냅니다. <신얼씨구학당>의 훈남 곽봉수 총각과 소리꾼 ‘돌남이’ 정주희가 농민들과 함께 좌충우돌 농촌에서의 1박 2일을 보냅니다. 바지락을 캐고 고추를 말리는 농민들의 가을일상을 함께하며 저녁에는 속 깊은 이야기도 나누고 흥겨운 시간을 가지며 추석을 맞아 고향의 정을 듬뿍 전합니다.








  <광주MBC토론마당> ‘남도 맛을 지역 경쟁력으로’편(가제)



  기획 박용배 연출 민은규 구성 곽상희 진행 김형주



  방송 : 9월14일(일) 오전 7시10분~8시








  전라도 맛에 대한 이미지는 전국 곳곳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 전라도 맛을 지역의 경쟁력으로 구체화시키지는 못하는 실정입니다. 상품성을 갖추거나 브랜드 전략을 해내지 못하는 것입니다. 이에 남도 맛을 지역의 경쟁력으로 키워낼 수는 없는지 함께 고민해 보는 자리를 마련합니다. <광주MBC토론마당>에서는 남도 맛의 대표 선수들은 무엇이 있는지, 남도의 맛을 브랜드화 하기 위한 과제, 남도 맛을 키우기 위한 조건 등을 살펴봅니다.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