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올 김용옥 명강의 천년 전라도의 청춘, 세계를 품다

광주MBC 창사 54주년 특집방송 <한반도 평화시대, 전라道의 길> 1, 2부


도올 김용옥 명강의 <천년 전라도의 청춘, 세계를 품다>


 


  역사적인 남북정상회담과 북미정상회담을 통한 남북 화해 분위기 속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공약이었던 ‘한반도 신경제지도’ 구상이 급물살을 타고 있다. 유라시아 대륙으로 뻗어나가는 ‘신북방정책’과 아세안 국가들과의 교류를 통한 ‘신남방정책’의 두 축을 중심으로 한 한반도 신경제지도 구상은 남북한 평화구축을 통해 한반도가 물류 교통의 중심지로서 유라시아·태평양의 관문이 될 것을 예고한다.


  이에 광주MBC는 창사 54주년 특집방송 <한반도 평화시대, 전라도의 길>을 통해 정부가 이끌고 있는 남북한 평화 정책 구상을 자세히 들여다보고자 한다. 또한 한반도 평화를 통한 세계사적 대전환의 시기에 전라도는 어떤 역할을 하고 어떤 미래를 설계할 수 있을지 방향을 모색하고자 한다.


  이번 특집 방송의 문을 여는 것은 도올 김용옥의 인문학 강의다. 그동안 전방위 지식 르네상스인으로서 우리 사회에 역사적·철학적 질문을 던져왔던 도올 선생의 강의를 통해 새 시대에 필요한 상상력과 인재상을 우리 역사 속에서 찾아보고자 한다. 이를 통해 앞으로 전라도의 미래를 책임지게 될 청춘들이 대륙과 해양으로 힘차게 뻗어 나갈 수 있는 용기와 원대한 상상력을 키우는 시간을 갖고자한다.


 


□ 도올 김용옥 명강의 <천년 전라도의 청춘, 세계를 품다>


□ 녹화 : 2018년 9월 28일(금) 오후 2시


□ 장소 : 광주MBC 공개홀


□ 방송 : 2부작 2018년 10월 7일(일), 10월 14일(일) 오전 08:00~09:00(60분 2부작 편성)


□ 문의전화 : 광주MBC 보도국 062-360-2314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