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MBC 특별기획 <아시아> 6부

광주MBC 특별기획 <아시아> 6부


한국, 인도, 일본 등 아시아의 전통 치료법 조명




7월6일(금) 오후 9시55분 방송 예정





 



아시아인의 시각으로, 아시아 속으로 들어가 아시아의 진정한 모습과 가치를 들여다보는 광주MBC 연중기획 <아시아> 제6부 <자연으로 치유한다, 동양의학의 신비>(가제, 기획 민은규, 연출 이강세, 촬영 전윤철)가 7월6일(금) 오후 9시55분 방송될 예정입니다.




아시아 문화의 장점은 생명존중, 자연 친화, 쉼과 상생, 느림과 휴식이라고 요약할 수 있습니다. 서양식 치료를 포기하고 아시아의 자연 치료법이나 대체의학을 찾는 서구인들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데 <자연으로 치유한다, 동양의학의 신비>에서는 인간과 자연, 우주와의 조화를 건강의 기본으로 삼는 아시의 전통치료법을 소개함으로써 아시아의 역사와 문화를 읽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5천년 이상 일상에서 활용되고 있는 인도의 전통의학 ‘아유르베다’를 찾았습니다. 인도 최대의 성지인 바라나시의 힌두 아유르베다 대학의 교육과정과 현황을 살펴보고, 아유르베다 병원의 환자 치료과정과 민간요법에 대해서도 알아봅니다.




일본의 대체의학 현황과 실태에 대해서도 알아봅니다. 우리에게는 생소한 우류 료스케의 쾌치료와 자연치유법, 아보 도오루의 면역혁명의 적용 실태와 현황을 살펴봅니다. 뿐만 아니라 일본 전통의학의 중심 이론인 ‘양생’을 활용한 자연치유법과 대체의학에 대해서도 알아봅니다.




끝으로 우리나라의 대체의학은 어떠한지 점검하는 기회를 갖습니다. 다양한 대체의학의 현황을 짚어보고 치료 현장도 찾아가봅니다.




아시아의 역사를 재발견하고 문화를 읽는 새로운 방법이 될 <아시아> 6부, 시청자 여러분의 많은 성원을 바랍니다.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