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8 스마티어링 주제곡 논란 관련 공지

광주MBC 5.18 스마티어링 주제곡을 만들고 발표하는 과정에서 표절 논란이 일어난 점에 대해 심심한 유감을 표합니다.
 
갑작스러운 사태에 저희 또한 당혹스럽습니다. 5.18 스마티어링은 광주MBC가 매년 5.18이 되면 3시간 특별생방송으로 진행하는 특집프로그램입니다. 시민 1,000여 명이 참여해 5.18민주화운동 사적지를 스마트폰으로 라디오를 들으며 그날의 현장을 기억하고 가슴에 새기는 뜻 깊은 행사입니다. 저희가 거의 1년 동안 심혈을 기울여 준비하는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논란이 일어난 것에 대해 책임을 통감합니다.
 
그리고 광주MBC는 어제 ‘한 걸음 더’ 가사에 대한 표절 논란을 접하자마자 밴드 타카피와 협의를 통해 모든 음원사이트에서 내리기로 결정했습니다. 또한 광주MBC는 ‘한 걸음 더’ 작사 과정에 대해 무엇이 문제였는지 세세하게 체크하고 있는 중입니다. 문제가 발견되면 그에 상응하는 조치를 하겠습니다. 그리고 조만간 새로운 가사로 광주MBC스마티어링 주제곡 ‘한 걸음 더’를 공개할 예정이오니 광주MBC 5.18 스마티어링에 대해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518 스마티어링 주제곡 ‘한 걸음 더’ 표절 논란에 대해 깊은 책임을 통감합니다.
 
2019년 5월 9일
 
편성제작국장 곽판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